미국 인터넷 업체 리스트 및 순위 (추천 포함)

미국에서 정착하면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비교하게 되는데요. 미국은 땅이 넓어서 대도시가 아니면 한국만큼 저렴하고 빠른 인터넷 속도를 기대하기 어려운게 사실이죠. 이번 시간에는 미국 인터넷 업체 리스트순위 등을 알아보고, 어떤 인터넷 업체를 선택해야할지 살펴봤습니다.

미국 인터넷 업체 리스트

미국에는 전국적으로 사업을 하는 곳들 뿐만 아니라 로컬 지역에서만 서비스하는 인터넷 업체들도 있는데요. 이런 로컬 업체를 제외하면 대략적으로 아래 13개 정도의 미국 인터넷 업체가 가장 대표적인 인터넷 서비스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AT&T (에이티앤티)
  2. Verizon (버라이즌)
  3. Xfinity (엑스피니티)
  4. Cox (콕스)
  5. Spectrum (스펙트럼)
  6. Mediacom (미디어컴)
  7. Astound Broadband (에스타운드)
  8. CenturyLink (센츄리링크)
  9. Frontier (프론티어)
  10. HughesNet (휴제스넷)
  11. Optimum (옵티멈)
  12. Viasat (비아셋)
  13. Suddenlink (서든링크)

미국 인터넷 업체 서비스 방식

먼저 미국에서 인터넷 설치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하는 상식을 살펴보도록 하죠. 현재 미국에서 인터넷을 설치하면 케이블(Cable), 광섬유(Fiber), 위성(Satellite) 이렇게 3가지 인터넷 서비스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특별한 경우 DSL이나 Fixed Wireless 방식을 사용하기도 함)

(1) 케이블 방식 (Cable Internet)

케이블 인터넷은 미국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Cox라는 동축 케이블을 이용하여 가정에 인터넷을 보급하는 방식으로 TV선과 같은 회선을 이용하죠. 케이블 방식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모뎀과 라우터가 필요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광섬유 방식 (Fiber Internet)

Fiber Internet은 광섬유 케이블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보급하는 방식입니다.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Cable Internet 보다 빠른 인터넷 속도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케이블 방식을 써도 충분한 다운로드 속도가 나오지만, 업로드 속도가 느린데요. Fiber Internet을 이용하면 업로드 속도도 다운로드 속도 만큼 나옵니다. 업무적으로 큰 용량의 파일을 전송해야 하는 분이나 헤비 게임 유저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3) 위성 방식 (Satellite Internet)

일론 머스크의 스타링크로 위성 방식 인터넷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주로 외곽 지역(Rural Area)에 거주하는 분들 중에서 위성 방식 인터넷을 고려하곤 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속도가 케이블이나 광섬유 인터넷보다 다소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국 인터넷 업체 순위 (2022년 평가)

(1) 점유율 비교

미국 인터넷 업체는 한국처럼 핸드폰 서비스와 TV 서비스를 대부분 병행합니다. 그래서 핸드폰, 인터넷, TV 번들 형태로 통신사 서비스에 많이 가입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버라이즌, AT&T, 티모바일 등 미국 통신사들이 대부분의 인터넷 점유율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미국 인터넷 업체 순위 (평가)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미국 인터넷 업체들에 대해서 평가한 글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US News의 2022년 미국 인터넷 업체 평가에 따르면, 인터넷 서비스 만족도와 관련해서 AT&T, 버라이즌, 엑스피니티(컴케스트) 순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미국 인터넷 업체 순위 (평가)
출처: US News (usnews.com)

미국 인터넷 업체 어떻게 고를까? (추천)

(1) 요금 및 비용

인터넷 요금 및 비용은 업체별로 천차만별입니다. 인터넷 서비스 방식도 종류가 많아서 선택하기가 어렵죠. 웹 서핑 정도를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인터넷을 설치하면 대략 $15정도가 들어가지만, 기본적으로 유튜브나 넷플릭스 스트리밍까지 하려면 약 $40~$80 가격대에서 서비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아래 글 참고)

  • 미국 인터넷 요금 비교 정리 (추가예정)

(2) 인터넷 속도와 안정성

인터넷 서비스는 아무래도 속도와 안정성이 중요합니다. 비용을 최대한 아끼려고 저렴한 인터넷 서비스를 선택했다가 후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따라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먼저 버라이즌, AT&T 같은 메이저 통신사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이 후 어느정도 본인이 필요한 인터넷 속도에 대한 감을 얻은 후 스펙트럼이나 Astound 또는 저렴한 로컬 인터넷 서비스로 교체해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마무리

이상 미국 인터넷 업체 리스트와 순위 등을 알아보고 어떻게 인터넷 업체를 골라야 할지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비싼 인터넷 요금은 매달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부담이 되죠. 다만,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자주 끊기는 현상으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를 생각하면 너무 저렴한 서비스는 주의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

Disclaimer: 이 글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