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한국 tv 실시간 보는 방법 (유료, 무료)

한국에 살고 있을 때는 딱히 찾아보지 않았는데, 오히려 미국에서 살면서 한국 tv 방송을 더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미국 방송도 많이 보긴 하지만 한국 콘텐츠가 더 끌리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것 같네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미국에서 한국 tv 실시간 보는 방법들을 유료와 무료로 나눠서 정리해봤습니다.

미국에서 한국 tv 실시간 보기

미국에서 한국 tv를 실시간으로 보기가 쉽지 않죠. 아무래도 한국 방송국 사이트들은 대부분 해외 접속 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다행히도 미국에서 한국 방송을 보는 방법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유료로 한국 tv 보는 방법과 무료로 한국 tv 보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죠.

미국에서 한국 TV 실시간 보기 (여러가지 방법 정리)

미국에서 한국 tv 보는 방법 (유료)

(1) 유료 서비스 이용

미국에 처음 온 분들은 대부분 온디멘드코리아 같은 유료 서비스를 가장 먼저 이용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합법적으로 한국 TV를 보는 방법이죠. 다만, 대부분 실시간 방송이 아니라서 본방사수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2) 유료 VPN 이용

미국에서 한국 tv를 실시간으로 보려면 아무래도 한국 방송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IP 우회를 하는 VPN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무료 vpn은 보안 상 문제가 있어서 보통 유료 vpn을 이용합니다. 미국 vpn 관련해서는 아래 글에 정리하였으니 참고해보세요.

미국에서 한국 tv 보는 방법 (무료)

(1) 다시보기 사이트 이용

요즘에는 인터넷에 다양한 다시보기 사이트가 있어서 돈을 쓰지 않고도 한국 방송을 볼 수 있긴 합니다. 영화, 드라마, 한국 예능은 누누티비, 쿠쿠티비 같은 다시보기 사이트에서 볼 수 있고, 프리미어리그(EPL)나 한국 야구(KBO), spotv 등 한국 스포츠 방송도 마찬가지로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무료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컴퓨터 보안에 취약할 수 있으며, 집에 자녀가 있다면 부적절한 광고가 뜰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무료 VPN 이용

유료 VPN 뿐만 아니라 무료 VPN을 이용해서 한국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노출될 수 있고, 영상 재생 속도가 느리거나 끊기기도 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한국 tv 시청 팁

(1) 크롬 캐스트 활용

앞서 설명드린 방법들은 인터넷을 이용한 티비 시청 방법입니다. 따라서 티비 옆에 컴퓨터나 노트북이 없으면 활용하기 어려운데요. 구글 크롬캐스트(Google Chromecast)를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티비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2) 무료 체험 기간 활용

유료 서비스나 유료 VPN에는 7일 또는 30일 무료 체험 기간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서비스를 결제하기 전에 이런 트라이얼 기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서비스 중에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면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미국에서 한국 tv를실시간으로 보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앞서 살펴봤듯이 유료로 보는 법과 무료로 보는 법이 있는데요. 무료로 한국 tv를 볼 때는 항상 보안이나 자녀 시청에 주의해야합니다. 아무쪼록 미국이나 해외에서 한국 방송 보시려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