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코리안(heykorean.com) 활용 팁 (부동산, 구인구직 등)

미국에 거주하는 재외동포와 유학생들이 모여서 만든 한인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뉴욕 유학생 모임에서 시작하여 지금은 대형 한인 커뮤니티가 된 헤이코리안(heykorean.com)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헤이코리안 부동산, 구인구직 및 생활 정보 등 활용 팁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헤이코리안(heykorean) 소개

(1) 미국 한인 사이트 현황

먼저 아래 글에 미국 한인 커뮤니티와 사이트 100여개를 조사하여 월 방문자 순위와 메인 주제를 표로 정리하였으니, 헤이코리안 같은 미주 한인 사이트를 찾을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헤이코리안 역사

헤이코리안의 역사는 1998년부터 시작합니다. 당시 뉴욕 유학생 모임이었던 크사니(KSANY, Korean Student Association in New York)가 헤이코리안의 전신이었는데요. 이후 2003년부터 헤이코리안으로 사이트를 전면 개편하여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헤이코리안 역사 (크사니)

헤이코리안 가입 및 주요 서비스

(1) 회원 가입

회원가입은 이메일 또는 카톡, 페북, 구글 계정 인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톡, 페북, 구글 인증을 하면 물방울 200개를 받게 되는데요. 참고로 헤이코리안에서는 글을 작성하거나 부동산/구인구직 리스팅을 할 때 물방울과 HK라는 가상머니를 이용하게 됩니다.

헤이코리안 회원 가입

(2) 주요 서비스

헤이코리안의 주요 서비스로는 부동산, 구인구직, 사고팔기, 커뮤니티 등이 있습니다. 부동산 메뉴에서는 미국 각 지역별로 렌트 및 매매 정보가 올라오며, 구인구직사고팔기(중고거래) 메뉴에서도 최신 정보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멘토링, 한인업소록(KTown), 클럽 등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헤이코리안 부동산

(1) 미국 부동산 매매/렌트

헤이코리안에는 다양한 부동산 매물이 올라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미국에서 부동산 매매나 렌트 및 룸메이트를 구할 때 활용하는데요. 대부분 한인 에이전트들이 올리는 매물이며, 플레티넘과 프리미엄 리스트는 에이전트가 HK를 결제하고 올리는 매물들을 보여줍니다. 참고로, 미국 주택 구입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글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2) 미국 부동산 사이트

미국에서 부동산 정보를 얻을 때는 헤이코리안과 함께 질로우, 레드핀 같은 미국 부동산 사이트도 같이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 매매는 큰 돈이 오가는 일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글 참고)

헤이코리안 구인구직

(1) 한인 구인구직 및 채용 정보

헤이코리안 구인구직 메뉴는 미주 한인들을 위한 취업 정보가 다양하게 올라옵니다. 구인구직 페이지(US Jobs)에서는 지역과 잡 타이틀 등을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는데요. 미주 한인들을 대상으로한 구직 정보를 검색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헤이코리안 취업 정보 검색

(2) 미국 구인구직 사이트

헤이코리안에는 주로 미주 한인을 타겟으로 하는 취업 정보가 올라옵니다. 따라서 만약 순수 미국 회사에 취업하고자 한다면 Glassdoor나 Indeed 같은 미국 취업 사이트를 참고하여야 하는데요. 관련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미국 취업 사이트 총정리 (미주 한인 구인구직 및 채용 사이트 포함) (추가예정)

마무리

이상 헤이코리안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고, 주요 서비스인 부동산과 구인구직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헤이코리안은 추정 월 방문자 1.2M에 육박하는 대형 한인 사이트입니다. 따라서 미국 관련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한인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