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취업 사이트 총정리 (미주 한인 구인구직 및 채용 포함)

미국에서 일자리를 구하기 위한 다양한 취업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미국 내 한인 회사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미국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미국 취업 사이트 총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미국에서 직장 구하실 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취업 사이트 검색 전 고려사항

미국 취업 사이트를 검색할 때는 2가지를 우선 고려해 봐야 합니다. 첫 번째는 신분(비자, 영주권 등)이고, 두 번째는 영어 수준이죠. 다음으로 본인의 신분과 영어 수준을 판단하여 미국 내 한국 회사에 지원할지 아니면 순수 미국 회사에 지원할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미국 취업 사이트  (미국 내 한국 회사)

(1) 미국 한인 커뮤니티 및 사이트

미국 내 한국 회사에 지원하기로 하였다면 미주 한인 커뮤니티한인 사이트에서 취업 정보를 찾아봐야 합니다. 라디오코리아, 미주 중앙일보, 미주 한국일보와 같은 신문방송사에서 운영하는 구인구직 게시판이나 잡코리아USA, 교차로USA 같은 사이트가 있는데요. 미국 한인 커뮤니티와 한인 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2) 헤이코리안 (heykorean.com)

얼마 전에 헤이코리안 사이트에 대해 정리한 글이 있는데요. 앞서 소개한 한인 커뮤니티나 한인 사이트 외에 헤이코리안 구인구직도 취업 준비할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관련해서 아래 글을 한 번 참고해보세요.

미국 취업 사이트 Top 5

(1) 글래스도어 (glassdoor.com)

글래스도어는 미국에서 잘 알려져 있는 구인구직 사이트(Job Websites)입니다. 글래스도어에서는 취업 정보 뿐만 아니라 구직자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브랜딩 툴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글래스도어 사용 및 활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글래스도어(GlassDoor) 사용법 (추가예정)

(2) 인디드 (indeed.com)

인디드는 미국에서 Best 잡 포스팅 사이트로 오랫동안 선정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기업 채용 게시판을 비롯하여 수많은 취업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2004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뿐만 아니라 영국, 캐나다, 호주 등 글로벌 취업 정보도 게시되고 있습니다.

미국 취업 사이트 (인디드닷컴)

(3) 링크드인 (linkedin.com)

링크드인은 엄밀히 말하면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미국 취업 사이트는 아닙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인맥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취업 준비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곳이죠. 2002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하여 자회사로 있습니다.

(4) 커리어빌더 (careerbuilder.com)

커리어빌더는 미국 내 온라인 리쿠르팅 1위를 다투는 회사입니다. 한국 취업 사이트인 인크루트와 제휴를 맺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죠. 전 세계적으로 약 125M의 구직자 정보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몬스터 (monster.com)

몬스터닷컴도 미국 내에서 유명한 취업 사이트입니다. 1999년에 설립되어서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현재 미국 메사추세츠 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4,0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전공별 미국 취업 사이트

위에서 소개한 미국 취업 사이트는 종합 취업 사이트입니다. 각 전공별로 특화된 미국 취업 사이트는 아래와 같은데요. 미국 IT 취업, 디자인, 세일즈, 리모트 Job을 찾는다면 아래 사이트들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1) IT / Software (Tech)

(2) 디자인(Design)

(3) 비즈니스/세일즈 (Sales)

(4) 원격 근무 (Remote Job)

미국 취업 사이트 마무리

이상 미국 취업 사이트 총정리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미국 취업을 준비할 때는 반드시 신분과 영어 수준에 대한 고려가 있어야 합니다. 최근에 미국 취업 비자 여건이 풀리고 있고, 미국 일자리도 늘어나고 있는 만큼 미국 취업에 도전하기 좋은 환경이 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아무쪼록 앞서 소개드린 미국 취업 사이트를 통해 취업 뽀개기에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