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한인 커뮤니티, 미주 한인 사이트 모음 (총정리)

그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여러 미주 한인 커뮤니티한인 사이트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도 한인 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제 경험과 공부한 내용들을 코리얼티USA에 남기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제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를 포함하여 미국 한인 커뮤니티(미주 한인 사이트 포함)를 총정리해보았습니다.

미국 한인 커뮤니티 및 사이트 순위

조사를 위해서 미주 한인을 대상으로 하는 약 100여개 사이트를 리서치하였습니다. 웹 트래픽 모니터링 툴(SimilarWeb)로 도출된 각 사이트의 월 방문자 순위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총 24개 사이트가 최소 50k 이상 방문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미국 한인 커뮤니티 순위표

참고로, 위 월 방문자 집계는 실제와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헤이코리안과 같이 서비스별 개별 도메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플랫폼의 경우, 정확한 전체 방문자 수를 반영하기 위해서는 모든 서비스별 도메인의 트래픽을 합산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헤이코리안의 경우 job.heykorean.commentor.heykorean.com, market.heykorean.com 등으로 서비스가 나눠져 있고, 주요 서비스 5개를 대략 집계하면 월 방문자 수가 2.14M가 나옵니다.

즉, 위와 같이 사이트의 도메인 별 월 방문자 수의 집계 방식이 다르며, 모든 사이트의 통합 트래픽을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위 표에 나타난 월 방문자 수와 순위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미국 한인 커뮤니티 및 사이트 (주제별)

각 주제별로 미주 한인 사이트와 커뮤니티를 정리하였습니다.

(1) 쇼핑/출산/육아/생활

(2) 항공/마일리지/신용카드

(3) 미국 이민/은퇴

(4) 구인구직/유학

(5) 부동산/주식/세금

미국 한인 커뮤니티 및 사이트 (지역별)

미국 동부, 서부, 중남부 각 도시별로 지역별 미국 한인 사이트를 정리하였습니다.

(1) 미국 동부 (뉴욕/뉴저지/보스턴 등)

(2) 미국 서부 (LA/샌디에이고/시애틀 등)

(3) 미국 중남부 (달라스/애틀란타/미네소타 등)

미국 한인 신문 방송사 사이트

신문 방송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도 다양한 미국 생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게시판도 있어서 다양한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는데요. 신문 방송 사이트 중에는 미국 지역별로 별도의 사이트를 두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사이트 방문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한인 커뮤니티 마무리

이상 미국 한인 커뮤니티 및 미주 한인 사이트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월 방문자 숫자로 봤을 때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사이트는 미씨USA로 보여집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한인 커뮤니티가 있으니 한번씩 방문해보시고 지역별 또는 주제별로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