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 절차 정리 (후기 포함)

미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프리랜서, 자영업 등으로 비즈니스 소득이 있다면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개인 송금 보다 많은 금액을 더 저렴한 수수료로 송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 절차와 함께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 이유

(1) 송금 수수료 및 한도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수수료를 아낄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참고 :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총정리) 그러다 최근에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 수수료가 저렴하고, 비즈니스 용도인 경우 한도도 $500,000까지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부업으로 해왔던 일을 이번에 정식 비즈니스로 런칭하면서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을 이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 비즈니스 & 개인 송금 가능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은 비즈니스 계좌를 통해 개인 송금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한국에 본인 명의 계좌가 있고, 크몽 같은 프리랜싱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를 이용할 수 있더군요.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 절차

(1) 이메일 인증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은 이메일 인증으로 시작됩니다. 기입한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오고 이메일 인증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최근에 다양한 프로모션(건당 수수료 $10 면제 혜택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 절차 Step 1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하려면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초대코드를 입력해주세요.

(2) 비즈니스 및 개인 정보 입력

이메일 인증이 끝나면 다음으로 비즈니스 정보와 개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비즈니스 정보에는 비즈니스 이름, 형태, 주소 등을 기입하는데요. 연간 예상 송금액은 $500,000 이상으로 선택하는 경우 추가 서류 심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와어이바알리 비즈니스 Step 2

(3) 신원 인증

개인 정보 입력까지 완료하였으며, 다음으로 신원 인증을 하게 됩니다. 신원 인증은 SSN/TIN 뒷 4자리를 입력하고, 신분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되는데요. 신분증 사진은 여권 또는 운전면허증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Step 3

(4) 등록 완료

신원인증까지 마무리 되면 등록 완료 화면이 뜹니다. 이제 등록된 정보로 토대로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팀에서 검토에 들어가는데요. 1일 정도 걸린다고 되어 있는데 저의 경우 거의 신청한 날 동시에 필요 서류를 요청하는 메일이 왔습니다.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Step 4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 시 필요 서류

(1) 필요서류 제출

회원 등록이 끝나면 아래 그림처럼 필요 서류를 안내하는 메일이 오는데요. 저는 개인 사업자 (Sole Proprietorship)으로 등록해서 1) 비즈니스 라이센스 2) 운전면허증 사본 3) 서약서 싸인 4) 비즈니스 체크(check) 사본 제출해야 했습니다. 참고로 법인 가입자인 경우에는 법인 설립 인가증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필요서류

(2) 비즈니스 등록 필요

저는 그동안 프리랜서로 비즈니스를 해와서 따로 비즈니스 등록은 안했는데요. 비즈니스 라이센스가 필수라서 이번 정식 비즈니스 런칭할 때 비즈니스 등록을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미국 비즈니스 라이센스는 타운 오피스나 시청에 방문해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 후기

(1) 회원 가입 완료

필요 서류 제출까지 마무리 되면 최종적으로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와이어바알리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오더군요. 이제 biz.wirebarley.com에 접속해서 송금을 시작하면 됩니다.

Wirebarley Business 회원 가입 완료

(2) 수수료 및 송금 후기

전반적으로 다른 송금 서비스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하고 송금 시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송금 과정을 추적할 수 있고요. 참고로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에 대한 자세한 과정은 아래 글에 정리해보았습니다.

마무리

이상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 절차와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미국에서 비즈니스를 하거나 Schedule C 수입이 있다면 저렴하게 송금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려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추가로 미국 to 한국송금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글들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