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명보험 회사 순위 (Top 15) 및 선택 시 주의사항

미국에서 생명보험을 선택할 때는 각 회사의 신용등급과 자산 규모, 보험료 수준 등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미국 생명보험 시장은 수 많은 보험회사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다양한 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이번 글에서는 미국 생명보험 회사 순위를 알아보고, 미국에서 생명보험사 선택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미국 생명보험 회사 및 시장

(1) 미국 생명보험 시장 규모

미국 생명보험 및 연금산업(Life Insurance & Annuities industry)의 시장 규모는 2023년에 1조 1000억 달러입니다. 이를 통해 미국 생명보험 및 연금산업이 얼마나 거대한지 알 수 있는데요. 이러한 시장 규모는 미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며, 미국인들의 재정 안정에 상당 부분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2) 미국 생명보험 회사들의 역할과 기능

미국 생명보험 회사들은 가입자의 생명 및 건강 위험을 분산시켜 재정적 안정을 도모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국 생명보험 회사는 텀 라이프 생명보험, 홀 라이프 생명보험, 유니버셜 생명보험, 변액 생명보험 등 다양한 보험 상품을 제공하며, 보험료를 통해 투자 활동을 하여 가입자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아래 글 참고)

주요 미국 생명보험 회사

(1) 뉴욕라이프 (New York Life Insurance)

뉴욕라이프(New York Life)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생명보험 회사 중 하나로, 184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다양한 생명보험, 연금, 상호 기금 및 재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높은 신용등급과 강력한 자본 기반으로 업계 내에서 높은 평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 메트라이프 (MetLife)

메트라이프(MetLife)는 미국의 주요 생명보험 회사로, 186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다양한 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개인, 가족, 기업의 재무적 보장을 돕고 있습니다. 메트라이프는 국제적으로도 인지도가 높으며, 전 세계에서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프루덴셜 (Prudential)

프루덴셜(Prudential)187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생명보험, 연금, 손해 보험, 투자 관리와 같은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프루덴셜 본사는 미국 뉴저지 주에 위치한 뉴어크(Newark)에 있습니다.

(4) 노스웨스턴 뮤추얼 (Northwestern Mutual)

노스웨스턴 뮤추얼(Northwestern Mutual)은 미국의 주요 생명보험 회사 중 하나로, 1857년 설립되어 오랜 전통과 신뢰성을 자랑합니다. 이 회사는 개인 및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보험 상품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생명보험 및 연금 상품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매사추세츠 뮤추얼 (MassMutual)

매사추세츠 뮤추얼(MassMutual)1851년 설립된 미국의 주요 생명보험 회사로, 약 17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본사는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국 생명보험 회사 순위 Top 15

아래 미국 생명보험 회사 순위 표는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에 따른 순위표입니다. 2021년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큰 생명보험 회사 15개를 표로 작성 하였으며, 순위는 개인 보험 분야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미국 생명보험 회사 순위 표

미국 생명보험 회사 선택 시 고려사항

(1) 회사의 신용 등급 및 재정 건전성

미국 생명보험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사항이 바로 회사의 신용 등급과 재정 건전성 입니다. 아무래도 생명보험은 지급 금액이 크고, 장기간 많은 보험금을 납입하기 때문인데요. 혹시라도 보험사가 파산하거나 부도가 날 수도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자산 규모가 크고 신용 등급이 좋은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적정 수준의 보험료

미국 생명보험 회사를 선택할 때 적정 수준의 보험료 역시 고려해야 하는 요소 중 하나 입니다. 비싼 보험료를 내면 높은 커버리지(보장금액)를 얻을 수 있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커버리지가 굳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 수준의 보험료와 커버리지를 먼저 결정하고, 해당 범위 내에서 신용등급이 좋은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글 참고)

미국 생명보험 회사 마무리

이상 미국 생명보험 회사 순위와 선택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미국 생명보험 회사를 선택할 때는 회사의 신용 등급과 재정 건전성, 보험료 수준, 보장 범위, 고객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죠. 또한, 회사의 실적과 고객 평가, 보험 상품의 세부 조건도 비교하여 적절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

Disclaimer : 이 글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