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 맥북 구입 후기를 정리해봤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맥북 악세사리(MacBook Accessory) 종류와 사용 후기를 정리해보고, 추천할만한 맥북 필수 악세사리를 살펴볼까 합니다. 맥북만 덜렁 구입해서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불편한 점들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런 점들을 미리 알아두면 더 편리하게 맥북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Contents
1. 맥북 악세사리 종류
(1) 맥북 필수 악세사리
2021년 이후에 나온 신형 맥북 에어(MacBook Air)와 맥북 프로(MacBook Pro)에는 대부분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A 타입 USB 단자가 없습니다. (대신 C 타입 USB 단자만 있음.)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과거 구형 맥북에는 A-Type USB 단자가 있었는데 말이죠. 따라서 신형 맥북을 구입한 경우 대부분 A 타입 USB 포트를 쓰기 위해서는 USB 허브를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USB 허브 외에도 거북목 예방을 위한 맥북 거치대와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수 맥북 악세사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악세사리
맥북 필수 악세사리 외에 기타 악세사리로는 맥북 잠금 장치와 썬더볼트 독(Thunderbolt Dock) 등을 들 수 있는데요. 맥북 잠금 장치는 카페나 야외에서 주로 맥북을 사용하는 경우 분실 방지를 위해 필요하고, 썬더볼트 독은 주로 집에서 맥북을 데스크탑 대신 사용하는 경우 필요합니다.
2. 맥북 악세사리 추천 제품
(1) 맥북 USB 허브
(2) 맥북 무선 키보드
(3) 맥북 무선 마우스
(4) 맥북 거치대 (스탠드)
(5) 맥북 잠금 장치 (시건 장치)
(6) 썬더볼트 독 (Thunderbolt Dock)
3. 맥북 악세사리 정보
(1) 커뮤니티 사이트 참고
앞서 추천한 맥북 악세사리에 대한 정보는 다양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얻은 정보를 종합해서 정리한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제품에 대한 후기나 평가는 주로 클리앙, 더쿠 같은 사이트를 참고하는데요. 아무래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보다 객관적인 후기와 추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2) 블로그, 유튜브 체크
일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언급되는 제품이 있으면 다음으로 인터넷 서치를 해봅니다. 주로 해외 블로그나 유튜브를 체크해보고, 괜찮은 제품인 것 같다는 느낌이 오면 따로 엑셀로 비교할만한 제품의 특징과 사양, 가격 등을 정리해서 비교하는 방식을 쓰고 있습니다.
4. 맥북 악세사리 후기
앞서 서론에서 말했듯이 저의 맥북 구입 후기는 아래 글에 따로 정리를 해두었는데요. 저희 집은 와이프가 맥북 에어(M1)를 구입하였고, 저는 맥북 프로(M1)를 구입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고, 앞서 추천한 맥북 악세사리들도 무리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맥북을 주로 도서관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분실 방지를 위해 시건 장치를 구입했는데요. 다른 제품보다 저에게 더 필요한 악세사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은 치안이 좋아서 굳이 시건 장치를 해야 하나 싶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맥북이 워낙 비싼 물건이다보니 조금이라도 주의를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5. 마무리
이상 맥북 악세사리 종류에 대해서 살펴보고, 추천 제품과 정보 소스 그리고 간단한 맥북 악세사리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맥북을 쓸 때 생각보다 악세사리에 예산을 많이 썼었는데요. 필수 악세사리가 아니라면 맥북을 사용해보면서 용도에 맞게 차근차근 구입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
- 미국 대학원 석사 준비 및 합격 후기 (CS 전공)
- 미국 GRE 준비 방법 및 시험 후기 정리
- 미국 토플 준비 및 시험 후기 (1개월 공략법)
- 미국 유학생 송금 방법 및 한도 정리 (해외 연수생 포함)
- 미국 부자 기준, 미국 부자 순위 (주, 도시 등)
Disclaimer : 이 글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