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다트랜스퍼 이용방법 및 수수료 정리 (쿠폰 포함)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은 다양하죠. 그런데 간혹 우리가 알지 못한 수수료가 있는데요. 소다트랜스퍼는 이런 숨겨진 수수료를 없앤 해외 송금 서비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소다트랜스퍼 이용방법수수료, 그리고 쿠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다트랜스퍼(soda transfer)란?

소다트랜스퍼는 우리나라의 해외 송금 핀테크 업체입니다. 2015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미국과 호주 송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최근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서비스를 재개하였습니다.

참고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한다면 아래 글을 살펴보시고,

반대로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한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다양한 송금 방법 중 소다트랜스퍼는 100% 환율 우대를 적용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환율 우대 뜻에 대해서 모른다면 환전수수료에 대한 글을 참고해보세요.

소다트랜스퍼 이용방법

소다트랜스퍼에 가입할 때는 인증 받을 이메일만 있으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받으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송금할 금액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때 쿠폰 적용을 미리 눌러놓는 것이 좋습니다.

소다트랜스퍼 미국에서 한국 송금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금액 한도는 우리나라 돈으로 100만원까지 입니다. 그래서 현재 환율을 고려하면 약 800달러 정도가 되는데요. 100만원보다 조금 더 큰 금액을 보내려면 트랜스퍼와이즈를 한번 고려해보세요. (아래 글 참조)

소다트랜스퍼 수수료

1. 환전 수수료

소다트랜스퍼와 같은 핀테크 해외 송금 서비스는 환전 수수료가 없습니다. 은행에서는 매매기준율환전 스프레드라는 것을 더해서 환전 수수료를 받는데요. 송금액이 커지면 환전 수수료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아래 글 참고)

그리고 은행에서 SWIFT 해외 송금을 하면 전신료, 송신 수수료, 수신 수수료를 추가로 내게 되는데요. 모두 합치면 대략 30~40불 정도가 나올 수 있죠. 그런데 소다트랜스퍼를 이용하면 이런 수수료를 모두 아낄 수 있는 것입니다. (아래 후기 참조)

2. 송금수수료

대신 소다트랜스퍼 미국에서 한국 송금 하게되면 송금액의 1.5%를 송금 수수료로 내야 합니다. 최소 수수료는 5달러(호주인 경우 5호주달러)인데요. 330달러 정도를 보내면 최소 수수료인 5달러에 맞출 수 있습니다.

  • 330 달러 -> 1.5%는 4.95달러이지만 최소 수수료 적용하여 5달러가 됨
  • 800 달러 -> 1.5%는 12달러

소다트랜스퍼 쿠폰

앞서 살펴본 것처럼 소다트랜스퍼로 800달러를 송금하면 12달러 수수료가 붙습니다. 하지만 가입 후 최초 송금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1개를 주는데요. 쿠폰 적용 버튼을 누르면 이 쿠폰이 적용되서 수수료 없이 송금할 수 있게 됩니다.

소다트랜스퍼 쿠폰 (수수료 무료, 언제 사용 가능한지 등)

참고로 쿠폰은 친구초대 링크로 가입하면 1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데요. 아래 친구 초대 링크로 가입하면 됩니다.

  • 소다트랜스퍼 친구초대 링크 (링크 차단됨)

미국 to 한국 송금 서비스는 주로 와이어바알리와 소다트랜스퍼를 사용했었는데요. 소다트랜스퍼가 종료되면서 와이어바알리 비중이 더 늘어날 것 같네요. 혹시 와이어바알리를 아직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업데이트) 소다트랜스퍼 서비스 종료 (2021년 1월 1일)

안타깝게도 소다트랜서퍼가 2021년 1월 1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그 동안 미국 to 한국 송금할 때 하나의 대안으로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아직 쓰지 못한 쿠폰도 많이 남았는데 서비스 종료되서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소다트랜스퍼 서비스 종료

이상 해외 송금 서비스인 소다트랜스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가로 해외 송금 규정 및 알아두어야 할 상식을 아래 글들에 정리해봤으니 같이 참고해보세요.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