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코리얼티USA

미국 통신사 순위 정리 (가입자, 점유율, 커버리지 등)

미국에서 핸드폰을 개통할 때 어떤 통신사가 있는지 알아봐야 하죠. 이번 글에서는 현재 가입자시장 점유율 그리고 통화 가능 지역(커버리지)를 기준으로 미국 통신사 순위 정리를 해봤는데요. 미국에서 핸드폰을 개통하거나 통신사 변경하실 때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미국 통신사 현황 및 요금제

(1) 미국 통신사 현황

현재 미국 통신사는 버라이즌(Verizon), 에이티앤티(AT&T), 티모바일(T-Mobile) 이렇게 3강 체제로 되어 있습니다. 이른 바 통신사 Big 3라고도 하죠. 2020년 이전에는 스프린트(Sprint)가 있었지만, T모바일과 합병되었습니다. 참고로 미국 통신사는 영어로 Carrier / Network Operator / wireless providers라고 합니다.

(2) 미국 통신사 요금제

미국 통신사 요금은 생각보다 비쌉니다. 저도 미국에 거주하면서 통신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 다양한 통신사를 사용해보고 있는데요. 지금 신규 핸드폰 개통이나 요금제 변경을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 글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미국 통신사 순위 (가입자)

(1) 가입자 기준 순위

가입자 수를 기준으로 한 본 미국 통신사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1년 2분기 기준)

(2) 전체 미국 통신사 리스트

참고로 미국 통신사 빅 3외에도 미국에는 수많은 통신사가 있는데요. 그중에는 Boost Mobile, Cricket 같은 선불폰이나 민트모바일(Mint Mobile), Google Fi 같은 알뜰폰 사업자들도 있습니다. (아래 리스트 참고)

미국 통신사 순위 (점유율)

아래 그림은 2011년부터 2021년까지 각 분기별 미국 통신사 점유율 변화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보시면 2020년에 T모바일과 스프린트가 합병하여 3강 체제가 구축된 것을 볼 수 있죠. 또한 최근에는 버라이즌의 시장 점유율이 줄어드는 반면, AT&T 점유율은 증가하는 추세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statista.com

미국 통신사 순위 (커버리지)

(1) 커버리지 기준 순위 (4G)

핸드폰을 개통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커버리지(coverage)입니다. 어떤 지역에서 어떤 통신사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핸드폰이 잘 터지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하죠. 현재 미국 전체를 봤을 때 가장 많은 커버리지(4G 기준)를 보여주는 곳은 Verizon입니다. 2위는 AT&T이며, 3위는 T-Mobile인데요. 5G까지 합친 커버리지는 순위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2) 커버리지 확인 방법

미국 각 지역별 통신사 커버리지는 FCC(미연방 통신위원회)에서 제공하는 Mobile LTE Coverage Map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 그림 참고) 또한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도 자신들이 어떤 지역을 서비스하는지 알려주는 맵을 제공하고 있으니, 신규 핸드폰 개통이나 변경 시에 꼭 커버리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미국 통신사 순위 마무리

이상 미국 통신사 순위 관련하여 가입자, 점유율 그리고 커버리지 순으로 알아봤습니다. 제 생각에는 LA나 뉴욕, 휴스턴, 시카고 등 대도시에 거주한다면 미국 빅 3 통신사 중에 어떤 곳을 쓰던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도시 외곽이나 소도시에 거주하고 있다면 커버리지나 데이터 속도 등을 감안해서 미국 이동 통신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통신비용 절감 차원에서 통신사 변경이나 미국 알뜰폰 사용을 고려하고 있다면 아래 글을 꼭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