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 전망, 투자 전략 (티커 LCID)

루시드 모터스는 테슬라의 대항마로 떠오르는 미국 전기차 기업입니다. 명품 전기차 브랜드로 포지셔닝을 하고 있으며, 배터리 기술력에서 앞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 추이를 살펴보고 앞으로 전망 및 투자 전략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

(1) 루시드 모터스 주식 상장 역사

루시드 모터스는 버나드 체와 샘 웽이 2007년에 공동 창업한 아티바(Atieva)라는 회사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사명을 Lucid Motors로 변경하였으며, 2021년 7월 CCIV라는 SPAC과 합병하여 미국 나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SPA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고)

참고로 루시드 모터스 창업자인 버나드 체는 테슬라 부사장까지 거친 세계적인 배터리 엔지니어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밖에도 테슬라에서 퇴사한 다수의 엔지니어들이 루시드 모터스에 합류하였는데요. 현재 루시드 모터스 CEO를 맡고 있는 피터 롤린슨 역시 테슬라 모델 S의 수석 엔지니어 출신입니다.

(2) 루시드 모터스 주가 추이

루시드 모터스는 상장 하루만에 시가총액 890억 달러을 기록하며, 200년 역사를 가진 포드의 시총을 넘어섰습니다. 상장 초기 주가가 $64를 달성하며 수익률 600%를 넘는 기염을 토해냈었죠. 그 후 횡보장을 거급하다가 2021년 11월 주가 $57를 고점으로 하락세인데요. 이는 금리인상에 따른 전반적인 나스닥 성장주 부진에도 영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 차트

루시드 모터스 실적 분석

(1) 매출 및 손익 추이

루시드 모터스의 2021년 3분기 매출은 총 23만 2천 달러이며, 2021년 1~3Q 영업 실적은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2년 목표 생산량 2만대이며, 이중 1만 7천대가 2021년에 이미 예약 완료되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매출 및 영업실적

(2) 루시드 모터스 영업 실적 추이

루시드 모터스는 럭셔리 전기차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현재 루시드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인 Lucid Air의 경우 모델 pure가 $77k이며, 최상위 모델인 Air Dream Edition은 약 $170k인데요. 2021년 9월 차량 인도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고 있습니다.

  • 2017년 첫 프로토 타입 공개
  • 2020년 루시드 에어 사전 예약 시작
  • 2021년 9월 차량 인도 시작
  • 2030년까지 연간 50만대 생산 목표

(3) 루시드 모터스 양산 능력

루시드 모터스는 2018년 사우디 국부 펀드로부터 $1 Billion (약 1조 2천억) 투자를 받으며, 아리조나 카사그란데 공장을 설립하였습니다. 테슬라가 연간 50만대 생산까지 약 12년 걸렸지만, 루시드 모터스는 이를 10년으로 줄이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요. 여전히 자동차 반도체 수급 문제와 양산 능력 부족으로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루시드 모터스 주식 전망

(1) 루시드 모터스 기술력

루시드 모터스가 등장했을 때 테슬라 킬러라고 불릴 정도로 배터리 부문에서 강점을 보였습니다.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약 830km (서울 부산 왕복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현존하는 전기차 중에서 충전 속도가 가장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시드 에어

특히 루시드는 자동차의 척추로 불리는 파워 트레인 부분에서도 강점을 지니고 있는데요. 과거 아티바 시절에는 파워트레인 B2B 비즈니스가 주력이기도 하였습니다. 루시드 모터스는 이런 강점을 토대로 다른 회사에 전기차 플랫폼 제공하는 B2B 비즈니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루시드의 자율 주행은 현재 2단계까지 가능하며, 하드웨어는 레벨 3까지 준비되어 있지만 소프트웨어는 아직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루시드 모터스 주가 전망

루시드 모터스에 대한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Webull 차트에 따르면 Strong Buy와 Hold 의견이 상당수이며, 목표 주가는 최고 60달러, 최저 16달러로 보고 있는데요. 현재 주가가 27달러 선인 점을 고려하면 저점 구간으로 판단되며, 앞으로 상승 여력이 남아 있다고 보여집니다.

루시드 모터스 목표 주가

루시드 모터스 주식 사는 법

(1) 루시드 모터스 주식 구매 방법

루시드 모터스 주식을 구입하려면 우선 티커를 알아야겠죠. 루시드 모터스의 티커는 LCID입니다. 주식 어플이나 플랫폼에서 티커를 검색 후 구입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미국 주식 초보자라면 미국 투자 어플 및 세금과 관련하여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2) 루시드 모터스 주식 투자 전략

루시드 모터스는 명품 전기차 포지셔닝과 배터리 부분에서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 받는 기업입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충분히 투자할만한 주식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다만, 아직 적자 상태이며, 최근 연준의 금리인상과 더불어 국제 정세 등 시장 상황에 따른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비중으로 분산 투자하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아래 글 참고)

마무리

이상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 및 전망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미국 전기차 주식에 대해서 공부해보면 정말 전기차 시대가 머지 않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재 테슬라를 필두로 기존 완성차 업체까지 뛰어든 전기차 시장에 과연 누가 승자가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

Disclaimer : 이 글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 판단에 대한 조언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야 하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