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해외 송금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고민하는 분들께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해외 송금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유트랜스퍼(Utransfer US)인데요. 낮은 수수료와 빠른 송금 처리, 신규 가입 프로모션 등을 강점으로 미국 교민들 사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래 목차에 따라 유트랜스퍼 송금 서비스를 살펴보고, 사용 방법과 혜택, 수수료 및 환율, 개인적인 후기 등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Contents)
1. 유트랜스퍼 US란?
유트랜스퍼 US는 한국에 본사를 둔 해외 송금 업체 유트랜스퍼가 2024년 4월 미국 MSB(Money Service Business) 라이선스를 취득하며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송금 서비스입니다. 한국에서 2019년부터 전 세계로 송금 서비스를 6년 간 제공해온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진출 후 약 8개월 만에 가입자 1만명, 송금액 1천만 달러 이상 달성하였습니다. 해외 송금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낮은 수수료와 유리한 환율,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현재 사용자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2. 유트랜스퍼 사용방법
1) 회원가입 및 인증 절차
유트랜스퍼 US 사이트 주소는 us.utransfer.com이며, 송금을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 시에는 SSN 또는 ITIN을 입력하거나, 한국 국적자의 경우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사진을 업로드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SSN 마지막 4자리를 입력해서 본인 인증을 진행했고, 거의 실시간으로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한번만 본인 인증을 거치면 이후에는 따로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송금 절차가 훨씬 간단해지게 됩니다.
2) 송금 방법
회원가입과 본인 인증이 끝나면 이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출금 계좌를 미리 등록하면 편리한데요. 저는 제 체이스 비즈니스 계좌를 출금 계좌로 등록한 후 한국으로 송금을 진행하였습니다. 출금 계좌를 등록할 때는 Plaid라는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며 미국 은행 계좌를 자동 출금 방식(ACH)으로 연결하게 됩니다.
출금 계좌 등록을 마치고 송금 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출금 계좌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달러가 이체됩니다. 송금 시간은 일반적으로 2~3시간, 늦어도 12시간 내에 완료 되는데요. 최초 1회에 한하여 진행하는 수취인 실명 인증을 하면 더 빠르게 송금이 진행되게 됩니다. 아울러 송금 진행 과정은 이메일이나 문자 알림으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3) 할인 쿠폰 코드
유트랜스퍼 회원가입 후 쿠폰함에 KOREALTY를 입력하면 100달러 이상 송금 시 4달러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 등록 방법은 아래 그림처럼 유트랜스퍼 사이트나 앱에서 혜택 > 쿠폰함으로 들어가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할인 쿠폰은 등록 후 한달 내에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실제로 송금 하기 전에 쿠폰을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유트랜스퍼에서는 현재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진행 중인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어떤 이벤트나 프로모션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3. 유트랜스퍼 장점 및 송금한도
1) 수수료 및 환율
제가 생각하는 유트랜스퍼의 장점은 송금액과 관계 없이 일괄 동일한 환율을 적용한다는 점입니다. 다른 해외 송금 서비스의 경우 100, 200, 300, 500 달러 등을 기준으로 차등해서 환율을 적용하거나, 소액 송금에 대해 송금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반면, 유트랜스퍼는 송금액과 관계 없이 동일한 환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특히 1,000달러 이하 소액 송금 시 다른 해외 송금 서비스 대비 유리한 환율(최소 4원에서 최대 6원 까지)을 적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특정 구간(예를 들어 1,000~1,250 달러 사이)에서는 타사 서비스에 비해 송금 비용이 최대 1,000원 정도 더 높을 수도 있지만, 1,250달러 이상부터는 오히려 유트랜스퍼의 송금 비용이 더 저렴해지기도 합니다. 다만, 한국에서 송금액 수취 시 한국 지급기관 측에서 건당 5,000원 수수료(유트랜스퍼 수수료는 아님)가 발생한다는 점은 주의해서 봐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수수료와 환전 비용을 고려하여 송금 비용을 계산해보면 유트랜스퍼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2) 송금 한도
유트랜스퍼의 송금 한도는 건당 5,000달러로 설정되어 있으며, 누적 금액으로는 하루 7,000달러, 30일 15,000달러, 180일 35,000달러, 그리고 연간 최대 70,000달러까지 가능합니다. 이처럼 계단식으로 설정된 구조 덕분에 송금 빈도에 맞춰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소액 송금 서비스가 연간 5만 달러 정도인 것과 비교하면, 유트랜스퍼는 7만 달러로 높은 한도를 제공한다는 강점이 있죠. 각 기간별 송금 한도와 잔여한도는 아래 그림처럼 사이트나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유트랜스퍼 사용후기
1) 빠른 고객 문의 대응
유트랜스퍼 US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생기거나 궁금한 부분이 있을 때는 고객 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본인 인증과 송금 액수 관련해서 문의를 등록했는데 이메일과 문자를 통해 굉장히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객 문의 대응에 굉장히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는 느낌이 들었고, 궁금한 부분에 대해 친절히 안내해주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2) 송금 시간
처음 송금할 때는 본인 인증과 수취인 실명 인증 때문에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나, 한번만 인증이 끝나면 이후 송금은 보통 12시간 이내 입금이 완료됩니다. 특히 한국 영업시간대인 경우에는 거의 2~3시간 내 도착하기도 합니다. 이는 다른 은행 송금 대비 월등히 빠르고 편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개인적인 유트랜스퍼 회원 가입 과정과 송금 진행에 대한 자세한 후기(각 단계별 스크린샷 포함)는 아래 글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5. 마무리
이상 유트랜스퍼 US를 통해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과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트랜스퍼 US는 미국 to 한국 송금 서비스의 후발 주자이지만 그만큼 공격적인 프로모션과 사용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해외 송금 서비스를 비교하는 분들에게 꼭 한번 사용해보시라고 추천할 만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 유트랜스퍼 홈페이지 링크 (바로가기)
- KOREALTY 쿠폰 코드 입력 시 $4 할인
참고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관련하여 세금이나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아래 글들도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