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분석 (가상화폐 수혜주 주가 동향)

테슬라에서 비트코인에 투자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비트코인 상승과 가상화폐 시장이 성장함 에 따라 수혜를 받는 회사들이 있죠. 이번 글에서는 페이팔, 스퀘어 등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분석과 주가 동향을 정리해봤습니다.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1 (Paypal)

1. 페이팔 기업 개요

페이팔(PYPL)온라인 송금 및 결제시스템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1998년에 설립되어 일론 머스크, 맥스 레브친, 피터 틸 등 이른바 페이팔 마피아로 지칭되는 창업자들을 배출하기도 하였죠. 페이팔은 2014년에 이베이로 부터 독립하였으며, 본사는 캘리포티아 산호세에 있습니다.

2. 페이팔 주가 및 동향

페이팔은 제가 작년부터 관심있게 보다가 최근 비트코인 관련 호재가 뜨기 전에 투자를 시작한 종목이기도 한데요. 현재 주가는 280달러로 목표 주가 전망은 375달러까지 바라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비트코인 가격과 연동되는 부분이 많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페이팔 주가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2 (Square)

1. 스퀘어 기업 개요

스퀘어(SQ)는 트위터 창업자인 잭도시가 설립한 모바일 결제 회사입니다. 얼굴 대조만으로 결제 가능한 페이 위드 스퀘어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벅스와 결제 파트너 체결을 해서 스타벅스에서 스퀘어로 모바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2. 스퀘어 주가 및 동향

스퀘어는 2020년 말에 비트코인에 투자를 시작했고, 캐시앱 이용자에게 비트코인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죠. 현재 주가는 270달러이며, 목표 주가는 304달러입니다. 페이팔과 경쟁 구도에서 얼마나 시장 점유율을 넓혀가는지 주시해야겠죠.

스퀘어 주가 (비트코인 관련주)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3 (MicroStrategy)

1.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기업 개요

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는 클라우드와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마이클 세일러가 1989년 설립한 회사로 본사는 미국 버지니아에 있는데요. 비트코인 대량 매수 기업으로 비트코인 대장주 역할을 하기도 했죠.

2.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가 및 동향

마이크로스트레지는 비트코인 대량 투자로 유명하죠.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면 덩달아 마이크로스트레지티 주가도 폭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마이크로스트레지티 주가는 1,000달러를 넘고 있는데요. 대부분 월가 애널리스트들은 목표 주가를 낮게 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가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4 (Visa)

1. 비자 기업 개요

비자(V)는 결제 시장에서 가장 시가 총액이 큰 기업입니다. 1958년에 설립되었으며, 2만여개 금융기관들이 합작하여 만든 기업이죠. 본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해 있습니다.

2. 비자 주가 및 동향

비자는 작년 말 달러화 연동 스테이블 코인 USDC 결제 시스템을 코인베이스와 협력해서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비자 주가는 210달러로 목표 주가는 270달러로 바라보고 있는데요. 최근 비자에서 비트코인으로 결제 가능한 API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리기도 했습니다.

비자 주가 (비트코인 관련주)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4 (Coinbase)

1. 코인베이스 기업 개요

코인베이스는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2012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해 있는데요.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코인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2. 코인베이스 상장

코인베이스는 아직 미국 증권 시장에 상장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작년 말 SEC에 서류를 제출하면서 IPO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와 이미 4,300만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상장이 완료되면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중 주목해야할 종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마무리

이상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종류와 대장주, 주가 동향 등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최근 테슬라가 비트코인 투자를 밝히면서, 앞으로 애플 등 다양한 대기업들의 비트코인 투자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으로서 역할 서서히 자산으로 인정 받고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앞으로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에 대해 어떤 스탠스를 잡을지 잘 살펴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

Disclaimer : 이 글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 판단에 대한 조언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야 하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