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개미 퇴치 약 종류 및 사용 시기 정리 (Terro, Advion 등)

미국에서 살면서 개미나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미국에서 오래 살면서 개미(ants) 때문에 골치가 아팠던 적이 많았는데요. 그동안 집 안과 집 밖에 사용했던 미국 개미 퇴치 약 종류와 각각 사용 시기 등을 정리해봤습니다.

미국 개미 퇴치 약 종류

1. 미국 개미 퇴치 약 분류

미국 개미 퇴치 약 종류는 Spray 방식, Bait 방식, Dust 방식 등으로 나눠집니다. 이 중에서 Spray 방식 개미약은 눈에 보이는 개미를 일시적으로 없앨 수 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나타나게 되는데요. 바퀴벌레의 경우는 눈에 보이는 족족 스프레이를 뿌려서 죽이면 되지만, 개미에게 스프레이를 쓰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습니다.

2. 근본적인 퇴치 약

개미 퇴치 약 중 가장 효과가 좋은 약 종류는 Bait 방식입니다. Bait(미끼)를 놓으면 일개미들이 먹고 colony(둥지)로 가져가서 저장을 하는데요. 여왕개미가 이 약을 먹고 죽으면 일망타진 되는 것이죠.

미국 개미 퇴치 약 (Advion Ant Bait)

Bait 개미 약은 다시 2가지 종류로 나눠집니다. Sweet bait와 Protein bait이죠. 대부분 개미가 Sweet bait를 좋아하지만, 개미 종류에 따라서 Protein bait를 좋아하는 개미도 있기 때문에 저는 2개를 동시에 사용합니다.

3. 미국 개미 종류 파악

위에서 말한 Bait 방식의 개미 퇴치 약을 쓰면 대부분 종류의 개미를 박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개미(Fire Ants)나 목수개미(Carpenter Ants) 같은 몇몇 개미들은 그에 맞는 약을 써야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개미가 나타나는 건지 파악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 미국 개미 종류 정리 (추가 예정)

Indoor 미국 개미 퇴치 약

개인적으로 집 안에서 나오는 개미들을 퇴치하려면 아래 3가지 약이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아시겠지만, bait를 사용할 때 최대한 어린이나 반려동물이 접근할 수 없게 잘 막아두는 것이 중요하고요. 이 방법을 사용했는데도 개미가 심하게 나온다면 전문가 진단을 받아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1. Terro Liquid Ant Killer

Terro Liquid Ant Killer는 액상으로 되어 있는 sweet bait 개미 퇴치 약입니다. 집안에서 나오는 대부분 개미를 타겟으로 하는데요. 뚜껑을 뜯어서 개미가 나오는 곳에 살짝 뿌려서 통째로 두면 일개미들이 몰려와서 먹기 시작합니다. 개미들의 식사를 최대한 방해하지 않고 놔두면 대략 일주일 정도 후에는 개미가 나오지 않습니다.

2. Advion Tube Gel

Advion Tube Gel은 주사기 형태로 되어 있는 sweet bait 개미 퇴치 약입니다. Terro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 약은 벽 사이나 냉장고 아래와 같이 손이 닿기 어려운 곳에 조금씩 짜두면 됩니다. 이 약도 대부분 개미들을 커버합니다.

3. Advance 375A Granular Ant Bait

Advance 375A Granular 개미 약은 Protein base의 bait입니다. 만약 집에 카펜터 개미(Carpenter Ants)가 있다면 이 약이 효과가 있습니다. 다 쓴 음료수 뚜껑 같은 곳에 담아서 개미가 나오는 곳에 두면 되는데요. 카펜터 개미 외에도 Protein bait를 선호하는 개미에게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sweet bait와 함께 사용하는 개미 퇴치 약이기도 합니다.

위 3가지 개미 퇴치 약 말고도 Dust 방식이나 Foam 방식의 약들도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상세한 내용을 다뤄볼까 합니다.

Outdoor 미국 개미 퇴치 약

만약 백야드나 집 주위에 잔디밭이 있다면 Outdoor 개미 퇴치 약을 정기적으로 뿌려줘야 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개미들이 밖에서 집 안으로 들어오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집 밖의 개미들을 박멸해두면 집 안의 개미 문제도 사라지는 것이죠.

1. Compare N save (7.9% Bifenthrin)

Compare N save은 Bifenthrin 농축액입니다. Bifenthrin은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살충제인데요. 잔디에 뿌려도 괜찮고, 다른 농약에 비해서 심하게 toxic하지도 않습니다. 펌프식 스프레이통 2갤런짜리를 사서 물과 함께 희석해서 쓰면 되는데요. 2 gal 물에 1~2 oz 정도를 섞어서 백야드와 건물 외벽에 전반적으로 뿌려주면 됩니다.

2. Cutter Backyard Bug Control

잔디밭에 사용하는 개미 퇴치 약을 한 종류만 사용하면 내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3개월 단위로 다른 종류의 개미 퇴치 약을 사용하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이 Cutter Backyard Bug Control 입니다. 이 제품은 호스에 바로 연결해서 쓰는 방식입니다.

미국 개미 퇴치 약 사용 시기

1. 봄이 시작할 때 미리 사용

봄이 오고 5, 6, 7월 정도 되면 개미들이 짝찟기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잔디밭에 개미언덕(ant hill)이 생기고  집안까지 쳐들어오는데요. 그래서 봄이 오기 전부터 미리 outdoor 개미 퇴치 약을 뿌려두고 정기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저도 이 걸 몰랐을 때는 집에 계속 개미가 생겨서 고생했었던 것 같네요.

2. 집안에서 나오는 경우

집 안에 개미가 생기면 당장 없애고 싶다는 마음에 스프레이를 뿌려서 죽이게 되는데요. 그렇게 하면 개미들이 이동해서 새로운 콜로니를 지을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개미는 종족 보존을 위해 여왕개미를 새로 만들기도 한다고 하죠. 따라서 개미가 보이면 나오는 곳을 잘 관찰하고 bait를 설치해야 합니다. 여기에 약간의 인내심도 필요하죠.

미국 개미 퇴치 약 마무리

이상 미국 개미 약 종류와 사용 시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부분 개미는 DIY로 직접 퇴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터마이트나 카펜터 개미는 목재 구조를 훼손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발견 즉시 조치를 해야 하는데요. 만약 개미 퇴치가 어렵다면 pest control 같은 전문가의 상담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읽어볼 글들

Disclaimer : 이 글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 판단에 대한 조언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야 하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